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진주시, 청년 구직자 면접정장 무료대여청년들의 성공적 취업지원과 경제적 부담 줄여 줘 인기

[진주=조재호 기자] 진주시는 최근 살로토진주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작년에 이어 올해도 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 사업을 오늘부터 실시한다.

이 사업은 작년 4월부터 시작해 324건의 대여실적을 올렸으며, 취업 준비에 경제적 부담을 겪은 청년 구직자에게 면접정장 구입비 부담을 줄여 주었다.

이용 대상은 진주시에 주소를 둔 만18세~34세 이하의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연간 4회까지 지원하며 1회당 대여기간은 2박 3일이다.

대여품목은 기본정장(자켓, 바지, 스커트, 셔츠, 브라우스)과 넥타이로 간단한 수선과 함께 업체 전문가의 코디도 받을 수 있다.

정장 대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면접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진주시청 홈페이지(www.jinju.go.kr/suit)를 통해 예약 후 정장대여 업체인 '살로토진주점(강남동 소재)'을 방문해 피팅ㆍ수선 후 이용 할 수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주도형 일자리 사업, 채용박람회 개최, 일자리지원센터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청년정책 수립을 위한 용역 시행, 원탁회의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한일보  webmaster@daehanilbo.co.kr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