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오후 10시께 국회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

<양승조충남도지사와 허태정대전광역시장, 그리고 대전과 충남 지역구 출신 국회의원들이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대전-충남 지역구 국회의원 등이 국회 정론관에서 모두발언에 이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병석의원이 '균특법 개정안'에 대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370만 대전시민과 충남도민의 숙원 결실 맺어
[국회=권병창 기자/대전=윤종대 기자
]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것은 100만인의 서명부터 시민과 도민의 힘은 물론 마음을 모아주셨기에 가능했습니다."

"370만 대전시민과 충남도민의 열망을 잊지 않고, 그 염원과 자존심을 끝까지 지킬 수 있도록 한결같은 마음으로 힘차고 당당하게 전진하겠습니다."

양승조충남도지사와 허태정대전광역시장은 6일 오후 10시30분께 국회 정론관에서 '국가균형발전특별법(이하 균특법) 개정안' 통과에 따른 기자회견을 갖고, '균특법' 성원에 감사와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이날 양 지사는 "무엇 보다 먼저, (균특법)이 법안을 심의하고, 가결해주신 국회와 여러 의원께 충남도지사로서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그는 아울러, "오늘이 있기 까지 큰 힘을 모아 주신 도민과 도의회 의원들은 물론,  함께 노력해 준 공직자 모두에게 마음으로부터 깊은 격려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박범계 의원이 6일 오후 10시께 국회 본회의장에서 370만 대전-충남도민의 숙원인 '균특법 개정안'에 대해 제안설명 및 심사보고를 하고 있다.>
<'균특법'에 대한 국회 본회의장의 투개표 현황>

양 지사는 특히 "대전시장님과 대전 시민들께서도 고생이 많으셨다."며 "이 기쁨을 충청인 뿐만 아니라, 국가균형 발전을 염원하는 국민과 함께 하고 싶다."고 말했다.

"충남도민은 100만인 서명부터 오늘에 이르기 까지 한 분 한 분이 힘과 마음을 모아주셨습니다.
220만 충남도민의 의지와 열망의 마음을 잊지 않고, 그 염원과 자존심을 끝까지 지킬 수 있도록 한결같은 마음으로 더욱 힘차고 당당하게 전진하겠습니다."

그는 "국가균형 발전과 혁신도시 지정은 지금 대한민국에게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소명"이라며 "우리 충청권만의 이익을 위한 일이 아니다. 함께 잘 살자는 대한민국의 국가발전 전략을 위한 일"이라고 역설했다.

양 지사는 "'더불어 함께 하자'는 대한민국의 더 큰 미래가 달린 일"이라며 "대한민국의 더 큰 미래를 위해 충청남도가 더 큰 역할을 하겠다."고 제시했다.

그는 "충청남도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법적 근거가 마련된 만큼, 더 충실한 자세로 후속절차를 준비하고, 충남의 발전을 위해 전심전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밖에 양승조 지사는 "도민의 단합된 힘을 바탕으로 '코로나(COVID)19'의 지역사회 감염 예방과 차단에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열과 성을 다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