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강원도의원, 춘천시의원, 4.15총선 허영-육동한예비후보 등

<더불어민주당 소속 춘천지역 도.시의원과 지역구 국회의원 등이 6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국회=권병창 기자/사진=박태용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춘천시 지역구의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등은 일련의 선거구획정안의 원천 백지화 또는 재조정을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춘천시 강원도의원,춘천시의원, 춘천시 국회의원 허영-육동한예비후보는 6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강원도 9석, 춘천 자체분구를 촉구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들은 이날 "춘천시의 강원도의원, 춘천시의원들은 춘천시를 공중분해해 인근 시.군과 붙이는
모든 획정안을 단호히 반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강원도의 9석과 춘천자체 분구를 일관되게 주장해 왔고, 여야 역시 이에 적극 협조하기로 약속해 왔다."고 상기했다.

그러나, "돌아온 것은 춘천을 공중분해시켜 인근 시.군과 포함하는 28만여 춘천시민의 자존심을 짖밟는 누더기 획정안"이었다고 분개했다. 

강원도 8석을 유지하기 위한 정체성과 대표성에도 맞지 않는 인근 시.군과 인위적으로 붙이는 획정안은, '강원도 수부도시' 춘천의 정체성을 뿌리째 뒤흔들어 춘천발전에 역행할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춘천은, 오로지 춘천이다. 타 시.군과 분할되어 찢기고 흩어지는 수부도시는 세상 어디에도 없다."

이번 선거구 획정안은 농산어촌 지역의 대표성 반영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공직선거법 제 25조 2항'에 역행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게다가 균형발전을 위한 법의 정신과 강원도의 특수성을 인정해 강원도 9석 확보와 춘천 자체 분구를 시행해야 한다고 거듭 주장했다.

이에 춘천시의 강원도의원, 춘천시의원들은 강원도와 춘천을 희생양으로 삼는 세력들을 강력히 규탄하며,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다음과 같이 촉구했다.

먼저, 국회와 선거구획정위원회는 강원도 9석, 춘천자체 분구 약속을 명백히 이행하라고 말했다.

이어, 정체성과 대표성에 맞지 않게, 춘천을 나눠 인근 시.군과 붙이는 모든 안을 강력히 거부했다.

뒤이어, 강원도 9석이 아니라면, 차라리 춘천을 분구하지 말고, 춘천단일 선거구를 유지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