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한문협 기자] 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하선미)은 교육지원청 홈페이지(hdedu.gne.go.kr)에 ‘청렴 릴레이’ 게시판을 개설하고 이달 말까지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관련 명언, 생활 속 사례 등을 릴레이 방식으로 탑재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청렴 릴레이 챌린지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교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일 수 없는 상황에서 시간적·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는 인터넷을 통해 교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 실천 의지를 강화하고자 실시하게 됐다.

또한 교직원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무작위 추첨으로 당첨된 게시물의 작성자에게는 하동 알프스 푸드마켓에서 구입한 행운의 선물을 전달하기로 했다.

청렴업무 담당자는 “교직원들이 청렴을 교육이나 연수를 통해서만 접하는 어렵고 딱딱한 개념으로 알고 있다가 이번 행사를 통해 청렴 명언이나 재미있는 청렴 이야기 등을 찾아보면서 생활 속에서 청렴을 체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선미 교육장은 “이제는 청렴이 반부패라는 의미에 국한되지 않고 정확한 정보 제공과 친절, 민원봉사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우리는 생활 속에서의 청렴의식 체질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하 교육장은 “5월에는 이 행사를 관내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