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한문협 기자] 하동군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신활력플러스사업 일환으로 내년에 완공 예정인 웰니스케어센터 테라피 시설 운영을 위한 하동녹차 에스테틱 전문가를 양성키로 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에스테틱(Aesthetic)은 피부미용 전문가에게 마사지·마스크 등 피부 관리를 받아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 것으로, 하동녹차 에스테틱 전문가는 녹차를 주 재료로 피부미용을 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하동녹차 에스테틱 전문가 양성을 위해 오는 24일까지 20명의 교육생을 모집해 5월∼10월 6개월간 290시간에 걸쳐 전문가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공중위생법에 따라 전문 미용인력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미용사 피부자격증 취득 과정과 뷰티살롱에서 직접 사용하는 실전 테크닉을 배우는 심화과정 등 2단계로 구분 진행된다.

교육생은 하동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남성도 신청할 수 있다.
결혼여성이민자,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등 사회 취약계층은 우대 모집한다.

에스테틱 전문가 양성과정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온라인(hadongplus@naver.com) 또는 하동군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사무국(055-882-8936)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