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칠곡군 현장애로사항 해결로 푸른농촌 희망찾기 =

칠곡군 농업기술센터는 금년도 시범사업 평가를 통한 애로사항 해결과 함께 국내외 농업여건 변화에 대응한 소비자 기호에 맞는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해 ‘푸른농촌 희망찾기’운동의 일환으로 FTA대응 맞춤형 현장 영농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9회 23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고, 9월에는 13회 500명을 대상으로 추진 중이다.

 지난 4일 지천면 연호1리에서 낙산리, 연호리의 참비름, 호박 재배 농업인을 위한 흰가루병 방제를 위한 이론교육과 함께 계란과 식용유를 이용한 친환경 농자재인 ‘난황유’를 직접 만들어보는 실습 시간을 가졌고, 지난 10일에는 약목면 무림리에서 수확을 앞둔 마을 주요 벼 품종별 재배상 주의점을 중점 교육했다.


 이번 영농교육은 기술센터 보유, 현장교육용 버스를 이용하여 영농현장에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더운 날씨 에어컨을 가동한 시원한 차량 안에서 시청각자료를 활용한 이론교육과 현장실습교육으로 교육 효과를 높였다.


 배상도 칠곡군수는 “연세드신 농업인들이 조금 더 편하고 신속하게 영농상의 문제점을 해결하여 푸른 농촌, 희망 있는 농촌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푸른농촌 희망찾기’ 운동은 농업인 스스로 자조적 정신으로 무장, 농촌의 환경을 정비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 생산에 힘을 기울여 ‘신뢰받는 농업, 찾아오는 농촌’을 만들자는 운동이다 <칠곡 이정수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