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각 사업장 관할 부서에서 14일까지 접수

[진주=조재호 기자] 진주시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소상공인들이 직격탄을 맞고 있는 가운데 12개 고위험 시설에 대해 긴급 재난지원금을 지급키로 했다.

이번에 지급할 긴급재난지원금은 집합금지 명령을 성실하게 이행한 고위험시설 12종 754개 업소를 대상으로 업소당 100만원을 지급하게 된다.

고위험시설 12종은 노래연습장, PC방, 실내집단운동시설, 뷔페, 방문판매업, 유흥, 단란주점 등이다.

시는 집합금지 행정명령이 내려진 업소를 대상으로 긴급지원금 신청서와 안내문을 발송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서는 14일까지 각 읍․면사무소 및 동행정복지센터 및 업소별 담당부서 접수를 통해 다음 주까지 지원금을 신속하게 지급할 예정이다.

조규일 시장은 “이번 긴급재난지원금은 집합금지명령으로 영업이 중단된 사업주들의 절박한 호소를 외면할 수 없어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많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시의 이번 집합금지명령에 적극 협조해 주신데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달 23일자로 내려진 ‘집합금지명령’ 12개 고위험시설에 대해 지난 7일부터 ‘집합제한명령’으로 하향 조정하고, 마스크 착용, 전자출입명부 도입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시는 지난 상반기 1~2차 지역경제 긴급지원 대책에 이어 향후 경제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제3차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마련했다.

이에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등에 대한 다양한 지원사업은 물론, 시민들의 살림에 보탬이 되는 시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