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로컬뉴스 강원권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 창립 31주년 '사랑생명 밤길걷기' 수놓아9일 저녁 한국늘사랑회,수원생명의 전화,속초중앙시장센텀마크 등 참가
<속초 앞바다의 해조음을 들으며 힐링 걷기대회에 참가한 봉사자들이 완보 메달을 손에 쥐고 포즈를 취했다.>
<참가자들이 오색 빛깔로 장식된 거리에서 잠시 포즈를 취했다.>

[속초=김종현 기자] 재단법인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 창립 31주년 및 장기기증의 날인 9일
오후 수원생명의 전화와 속초중앙시장센텀마크 후원으로 밤하늘을 수놓았다.

무려 11.5Km에 이르는 속초시 관내 밤길 걷기 한마당은 아름다운 청초호 수변을 센텀마크 한수덕팀장과 직원 등이 함께 참여했다.

주요 코스는 속초의 명물, 갯배를 타고 맞은편 건너 청호동 아바이마을을 통과하면서 속초의 별미, 밀복요리로 김상기한국늘사랑 이사장이 저녁식사를 베풀며 생명나눔 사랑을 펼쳤다.

곳곳에 살아 숨쉬는 속초의 향토사와 생명사랑의 소중함에 대한 스토리텔링은 물론, 생명이 소중하다는 문구가 적혀있는 야간 조명이 눈길을 끌었다.

뿐만아니라, 설악대교 정상에서는 어두워지는 동해바다를 바라보며 '우리는 하나의 마음으로' 밤길을 걸으면서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일깨웠다.

<밤길걷기 한 지점에서 잠시 쉬어가는 참가자들>
<작은 놀이에 참여중인 걷기대회 참가자들>

속초 엑스포공원에서는 신발치기게임, 주사위놀이게임 등을 즐겼으며, 자리를 빛낸 센텀마크팀들에게는 정겨운 선물도 전달됐다.

마지막 완주 후에는 수원생명의 전화에서 마련한 완보기념 메달을 목에 걸고 작은 불빛을 비추면서 각자의 소원도 봉투에 담아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했다.

이밖에 생명의 전화와 '9월9일은 사랑의 장기기증 생명사랑 밤길걷기' 등 문구를 넣은 작은 깃발을 흔들면서 청초호 수변에서 만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홍보를 하면서 똑같이 입은 단체 티를 입은바, 좋은 일을 한다면서 격려가 쏟아졌다.

참가 일행들은 즐거운 마음으로 일심동체가 돼 작은 어촌마을에서 전국으로 퍼져나갈 퍼포먼스의 희망나래를 펴는 행복한 밤마저 연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많은 회원이 동행하지 못했지만, 선뜻 봉사에 나서준 속초중앙시장 센텀마크의 한수덕팀장과 직원 등에게 갈채를 보냈다.

참가자들은 5.8Km 대한민국 청소년 자살 예방을 위해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한 걸음 ♡대한민국 청소년 10만명당 자살률은 5.8명 등 교훈어린 글귀를 남겼다.

<밤바다를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념 액자틀을 구도로 삼아 각자 포즈를 취하고 있다.>

그외 대한민국 청소년의 사망원인 1위는 자살인 만큼 청소년들이 보다 나은 사회에서 함께 할수 있도록 우리는 함께 걷는다는 의미도 표현했다.

11.5Km에서는 OECD, 평균 10만명당 자살률이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한 걸음 ♡OECD평균 자살률의 숫자와 같다는 숭고한 의미도 담아냈다.

이는 우리나라만을 위한 자살예방이 아닌 인류의 자살문제를 위해 우리는 함께 걸으며, 대한민국 10만명당 자살률, ♡그리운 사람을 기억하기 위한 걸음 ♡대한민국 10만명 당 자살률은 26.6명이란 소리없는 웅변도 전했다.

이어 우리나라의  자살문제를  알리고, 예방하기 위해 함께 걷자란 자아실현의 성공의미도 시사했다.

'봉사명장' 한국늘사랑회의 김상기이사장은 끝으로 "♡나를 응원하기 위한 걸음이란 슬로건아래 ♡대한민국 하루 평균 자살 사망자 수는 37.5명에 이를 정도"라고 충고했다.

김 이사장은 "나 자신과 내 주변을 돌아보며,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우리는 함께 걷는다."며 "한국늘사랑회에서는 자원봉사자들과 같이 11.5Km에 도전, 완보한 보람찬 이벤트"라고 자부했다.

대한일보  webmaster@daehanilbo.co.kr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강창구 2020-09-14 10:25:25

    이사장님! 너무 자랑스럽고 존경스럽습니다. 늘 봉사와 헌신을 통해 아름다운 세상을 꾸며 나가시는 희생과 열정이 부럽고 존경스럽습니다. 늘 응원합니다.   삭제

    • 한명복 2020-09-12 11:00:31

      이사장님 귀한행사를 하셨네요.
      늘 섬김과 봉사에 최선을 다하시는 이사장님! 그 헌신으로 세상은 조금더 살기좋은 세상이 될거예요.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