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상생·극복! 시민과 함께 현장에서 답을 찾다"

[권병창 기자]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민생실천위원회(위원장 이경선, 성북4)는 11일 '코로나19' 상생·극복의 답을 찾기 위한 현장방문을 장위동 주변 소상공인들과 함께 했다.

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장, 더불어민주당 조상호 대표의원과 함께 진행한 현장방문에서 최근 사랑제일교회 관련 확진자 급증으로 인한 성북구 관내 소상공인들의 피해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서울시가 마련 중인 대책에 대해서 소상공인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논의를 진행했다.

장위 전통시장 2층 상인회 사무실에서 진행된 현장간담회는 신정호 민생위 부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김일영 성북구의회 의장, 서성만 서울시 노동민생국 국장 등 서울시와 성북구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직접 소상공인들에게 애로사항과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서울시 및 자치구 지원 대책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현장 간담회에서는 참석자 모두 서울시의 대책에 대해 가장 중요한 것은 ‘필요한 곳에 즉시’라는 것에 공감대를 표시했다.

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장은 “코로나19 여파로 모든 상황이 쉽지 않지만 그럼에도 늘 치열한 삶의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시민들이 우리 시대의 진정한 영웅”이라고 말했다.

김 의장은 “서울시의회는 시민들의 뜻을 받들어 코로나19의 어두운 터널을 밝히는 등불로 역할에 충실하겠다. 특히 어려움에 처한 성북구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특별교부금 지원 등을 서울시와 함께 정책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조상호 대표의원은 “코로나19 및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대상으로 금융지원, 판로확대, 소비촉진 등 전방위적 지원이 가능하도록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적극 나서겠다.”며 향후 당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민생실천위원회의 이경선 위원장은 “현장간담회에서 주민들이 제기한 계옥지탄(桂玉之嘆)을 서울시의회와 서울시가 무겁게 받아 들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특히, 피해가 심한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기문제"라며 "즉시적이고 실효성 있는 지원을 민생실천위원회가 나서서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