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효성 있는 민생정책 제안·실현통해 시민이 체감 가능한 변화 이끌어낼 것"

[권병창 기자]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김경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최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 의결을 통해 정책위원회 부의장으로 임명됐다.

김경 의원은 제10대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와 도시계획관리위원회에서 의정활동을 하며 「자유학기제 지원에 관한 조례」, 「현장체험학습 지원에 관한 조례」, 「적정규모학교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을 제정하고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청년들의 열악한 주거현실 개선을 위한 신규 정책을 제안하는 등 시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하여 선도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김경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으로서 실효성 있는 민생정책들을 발굴하고 당·정 협의를 통한 정책 실현에 기여하여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참고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는 당의 정책을 입안하고 심의하기 위해 더불어민주당 당헌에 근거하여 설치된 핵심 집행기관으로서, 정부의 원활한 국정과제 추진과 정책개발 지원을 담당한다.

또한 당의 강령과 기본정책의 실현에 필요한 사항의 조사·연구·심의 및 입안, 법률안 등 국회에 제출되는 의안의 심의, 당과 정부의 정책에 대한 당·정간의 협의 및 정부정책에 대한 검토·대안제시 등의 권한을 갖는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