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한문협 기자] 하동군은 대한민국 귀농·귀촌밸리 알프스 하동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농업현황 및 귀농정책을 소개하고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영농현장투어를 추진키로 하고 참여희망자를 모집한다.

영농현장투어는 오는 11일∼13일과 16일∼18일 각각 2박 3일씩 2회에 걸쳐 10명씩 20명을 대상으로 하며, 하동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장 투어는 △효진공방의 스카프 염색체험 △악양왕언니농장의 강정 만들기 △강가베이커리의 호밀빵 만들기) △소예공방의 도자기체험 △최참판댁·삼성궁 견학 △의신휴양마을 체험 △선배귀농인과의 만남 등으로 이뤄진다.

특히, 효진공방과 강가베이커리, 소예공방은 귀농·귀촌으로 하동에서 정착한 사람들이 운영하고 있어 예비 귀농·귀촌인들의 귀농·귀촌 실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투어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10일까지 13개 읍·면 산업경제부서나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 귀농귀촌담담부서(055-880-2429)로 문의하면 된다.

전봉환 농촌진흥과장은 “코로나 시대에 소수인원을 모집해 귀농·귀촌인의 초기 영농정착계획 수립 및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도모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전 과장은, “귀농·귀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현장투어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