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환경안전포커스 스튜디오에서 진행

<환경안전포커스 김은해 발행인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장건섭 미래일보 기자>

주최 환경안전포커스 후원 환경부, 환경실천연합회, 인터넷언론인연대 등
환경부장관상 (주)은석아이앤택,서울시장상-정찬정·정승문·허수탁씨 수상
[권병창 기자/유튜브=이진화 기자
] 쾌적한 주거환경을 골자로 다뤄온 '제5회 환경안전포럼 및 환경안전실천 대상' 행사가 간소하게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20일 오전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서울의 소리, 환경안전포커스 스튜디오에서 열린 포럼과 대상 시상식은 환경과 소방 전문가, 언론사 및 관련업계 등 20여명이 참석, 유튜브 생중계로 이어졌다. 

포럼에서 글로벌에코넷의 김선홍상임대표는 '환경영향평가의 중요성'이란 제하아래 주제발표를, 김동헌재난안전원장이 '기후변화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을, 채수창지구촌안전연맹 대표가 '소방안전 어떻게 지키나'를 주제로 강연했다.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한 수원 풍림아이사랑 어린이집의 이향란(가운데)원장이 영예를 차지했다.>

한편, 이날 포럼 및 대상 시상식은 환경안전포커스(발행인 김은해) 주최, 환경부, 경기도, 서울시, 인터넷언론인연대(상임회장 조장훈,대표 추광규), 재난안전원, 대한일보/환경방송, 환경실천연합회 등이 후원했다.

영예의 수상자들은 환경부장관상에 (주)은석아이앤택,서울시장상 정찬정 정승문 허수탁씨가, 경기도지사상은 박래식 심억 이향란씨,그리고 인천시장상은 김보민씨에게 돌아갔다.

<김은해발행인으로부터 임이자의원을 대리해 20일 오후 강병구<오른쪽>보좌관이 의원회관 747호실에서 상패를 전달받고 있다.>

의정 부문에는 2020년 후반기 국감에서 피감기관을 상대로 송곳질의를 펼친 노웅래-임이자국회의원이 선정됐다.

기초단체 의정부분은 경기도의회 양경석도의원, 서울시의회 김정환시의원, 고양시의회 조현숙시의원, 수원시의회 강영우시의원이 차지했다.

이밖에 감사패 수상은 채수창,임명식씨가, 환경대상에는 김주형-송맹심 씨가 품에 안았다.

<비대면 시상식을 마치고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장건섭 미래일보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