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로컬뉴스 수도권
오두산통일전망대, 세밑연말 이웃에 '사랑의 김치' 전달

[파주=호승지 기자] 파주시 탄현면에 위치한 오두산통일전망대(통일관장 임병철)는 다가오는 세밑연말을 앞둔 가운데 사회공헌(CSR) 활동으로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펼쳤다.

오두산전망대는 최근에 청소년과 지역 어른 및 전망대 직원이 함께하는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 훈훈한 미담이 됐다.

매년 통일 관련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하여 지역사회의 통일교육 중심 역할을 해왔던 오두산통일전망대가 이번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돌봄의 손실에서 소외되었던 어려운 이웃들을 돌보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청소년기자단과 시니어봉사단원들이 전망대 직원들과 함께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를 이들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외부인 출입이 차단된 공간에서 체온 측정을 거친 봉사활동 참여자들이 조리모와 비말차단 마스크, 식품조리 전용 장갑을 착용하고 일정 거리두기 배치 하에 안전하게 담근 김장김치는 파주 관내의 장애인 복지시설 등에 전달되어 겨우내 소중한 양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병철 통일관장은 “물론 모든 사람들이 어렵겠지만 나보다 더 힘든 이웃을 돌아보는 나눔의 정신이 코로나19 상황에서 오히려 더욱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임 관장은 "비록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지는 못하지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가 우리 사회에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대한일보  webmaster@daehanilbo.co.kr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