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방지 및 안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등 의정활동 인정받아

[권병창 기자]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경우 의원(더불어민주당, 동작2)은 10일 서울기자연합회가 주최·주관한 ‘2020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김경우 의원은「서울시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방지 및 안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마약류 및 유해약물의 오남용 방지를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예방교육 실시 근거를 만들었다.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제정으로 예약시스템 사용이 어려운 취약계층의 이용 편의를 증진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그 외에도 ‘장애인가족 역량강화 토론회’,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 및 제도개선을 위한 정책토론회’, ‘2018 청소년 자살예방 전문가 컨퍼런스’ 등을 개최하며 시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았다.

또한, 김 의원은 2020년 행정사무감사 중 안심귀가스카우트 안전 대책 마련 촉구, 시립병원 내구연한 초과 의료장비의 현대화 필요성 제기, 시립병원 의료진 보호를 위한 비상연락시설, 비상대피시설, 보안요원의 설치 및 배치 부족 문제 등을 언급하며, 보건복지 분야 전반의 정책 개선에 노력했다.

김경우 의원은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 개발과 시민의 건강권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0 지방자치 의정대상’은 올해 13회째 진행되며 지방의회 위상을 강화하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지방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주최·주관한 서울기자연합회는 건전한 정치문화를 앞당기고 사회의 각 분야에서 뛰어난 노블레스 오블리제를 실천한 인물을 알리기 위해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