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사과,“종결시점 검사 지휘받아 확인후 처분방침”

<사진은 9일 오후 10시께 국회 본회의장 계단에서 손팻말을 들고 침묵시위 중인 산재사망자 김용균씨 유족 등을 만나 위로하는 더불어민주당 윤미향의원(사진 왼쪽)>

윤 의원 6개월째 '위안부 쉼터소장 변사사건' 참고인 자격

[권병창 기자/파주=김철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윤미향<사진> 의원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마포쉼터(평화의 우리집) 소장 손모(59)씨 변사사건과 관련, 6개월째 경찰의 출석요구에 불응하는 가운데 관할 경찰이 금명간 종결할 것으로 알려졌다.

손 씨 변사사건을 수사 중인 파주경찰서 형사과는 극단적 선택의 유책을 규명하기 위해 윤 의원에게 수 차례 출석해 달라고 요구했지만, 소환에 불응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초 경찰은 범죄 혐의점이 없어 이 사건을 조기에 내사 종결할 방침이었지만, 윤 의원이 출석에 불응하면서 6개월째 수사를 마무리짓지 못하고 있다.

<15일 오후 4시 30분께 파주경찰서 외곽에서 바라본 본서 전경>

앞서 경찰의 참고인 조사 대상은 마포쉼터에 기거하던 위안부 피해자 길모(91) 할머니의 양아들 황(61)모목사 부부, 그리고 윤 의원 등으로 알려졌다.

이날 본서 사무실을 찾아 확인한 형사과 간부는 "변사자 처리에 앞서 외적요인이 있는지 없으면, 종결하게 되는데, (고양지청)검사의 지휘를 받아 절차대로 진행하고 마무리후 끝낼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와관련, 윤미향 의원실은 “지금은 전화연결이 어려우니 다음에 다시 걸어달라”는 멘트만 반복으로 흘러나왔다.

한편, 손 씨는 지난 6월 6일 오후 파주시 운정 소재 모 아파트 자택 화장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