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다음에 올게요."

[진주=조재호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해 진주시와 봉사단체가 손을 맞잡았다.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더욱 더 위기에 처해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해 ‘착한 선결제’ 캠페인을 10일부터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추진한다.

착한 선결제 캠페인은 평소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가게, 상점 등 소상공인·자영업자 업소에 먼저 결제를 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 되었을 때 다시 방문하여 착한소비를 하는 캠페인이다.

연말 연시 각종 모임과 행사가 취소되고 손님의 발길이 끊겨 매출이 줄어들어 당장 어려움에 처한 동네 단골 가게 사장님에게 작은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착한 선결제가 우리 소비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것은 당연하다."며 "사회봉사단체와 공무원이 먼저 단골가게 등을 중심으로 착한 선결제 캠페인에 동참키로 했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많은 시민이 함께하여 소상공인에게 작지만, 큰 보탬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방만혁 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은 “행사와 모임이 취소된 것이 아니라 연기가 되었을 뿐이다. 선결제 캠페인으로 지금 당장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방 회장은 "'코로나19' 상황이 다소 진정되어 빠른 시일 내에 많은 지인들과 자리를 함께하길 소망한다”고 소상공인·자영업자 사장을 응원했다.

육인자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어렵고 힘든 시기에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착한 선결제로 연말연시 온정의 손길을 함께 나누자”고 격려했다.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공직사회 방역지침이 강화되어 소비가 축소되었지만 공직사회와 사회봉사단체에 음식점, 동네가게, 카페 등 소규모 영업장의 선결제 참여를 장려키로 했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