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영 의원,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서울시민들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시정발전위해 성실히 의정활동 수행할 터”
[권병창 기자
]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경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초구 제2선거구)이 13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최로 진행된 '제9회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2014년 이후 올해 9회를 맞은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전국 시도의원 중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우수 의원을 심사해 수여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지방의회의 능동적이며 선제적 활동의 모범이 된 우수 의원을 시상하여 더욱 의미가 있다.

김경영<사진> 의원은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발한 의정 활동을 통한 서울시정 발전과 복지정책 개선을 통해 서울시민의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 의원은 지난 보건복지위원회 2020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시민들의 수요와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 반영할 것을 강조했다.

그는 서울시 장애인 일자리 정책에 대해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할 수 있도록 패러다임 전환을 통한 새로운 일자리 정책을 마련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 바 있다.

김 의원은 “코로나19 시국에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함과 함께 막중한 책임감을 실감했다.”고 말했다.

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서울시정 발전을 견인하여 시민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조금이라도 위로해드릴 수 있도록 더욱 성실히 의정활동을 수행해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