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보호단체, 맞은 편에서 손팻말 등 맞불집회 펼쳐

<육견 종사자들이 20일 집회에 앞서 전열을 가다듬고 있다.>

[춘천=김민석 기자/김종현 기자] "세금도둑 조직집단, 동물단체의 탈법행각을 철저하게 수사해 조직범죄 단체이상에 상응한 강력하게 처벌하라!"

대한육견협회와 전국육견업체 등은 20일 오후 춘천시 소재 시청과 시의회 인근에서 "동물단체의 후원금 등 전반에 대해 전수조사하고 구속,수사하라"고 강도높게 촉구했다.

특히, 공무원과 영세 자영업자를 공갈협박하는 동물단체는 조직적 집단으로 규정하고, 적극 수사해 기소 또는 구속시키라고 주장했다.

또한, 합법적으로 허가받은 도견장은 신성한 납세의무를 잘 준수하며, 전통 보양음식 보신탕을 잘 시킨다는 공무원을 향해 공갈협박하는 동물단체를 엄벌하라고 지적했다.

<동물보호단체는 이날 오후 육견 종사자들과의 맞은 편에서 맛불집회를 하고 있다.>

이들은 또, 세금도둑 조직범죄집단을 사례로 든 일부 동물단체는 공무원과 서민협박을 즉시 중단하라고 성토했다.

이밖에 사회폭력을 자행하는 여타 동물단체를 사법처리 하라는 손팻말과 함께 동물보호로 위장해 전국민을 상대로 감성 마케팅의 후원금을 거둬들이는 후원행위를 전수조사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사람 위에 개가 사는 세상, 개 보호를 핑계로 후원금 모금에 올인하며, 어르신, 여성 장애우, 노동자, 농민과 서민의 생존권을 유린하는 위장 동물보호단체를 조사하라"고 거듭 촉구했다.

한편, 동물보호단체는 육견 종사자들의 집회장 맞은 편에서 손팻말 등을 미연에 준비한 가운데 맞불집회로 맞서며 거세게 반발했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