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 가득! 감동 가득! 즐거운 문경으로

문경시 시장 신현국에서 “자연속에 머물고 싶은 문경, 깨끗하고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한 문경에서 사랑해요!! 함께해요!! 문경사과”라는 주제로 2009 문경사과축제가 개최 됐다.

이번 축제는 9일 문경새재도립공원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8일까지 31일간 열리는데 각종 사과전시관, 체험관, 전통 저잣거리 조성, 민속생활용품 전시 등과 사과학술세미나, 사과축제장의 장면들을 재미나게 표현을 담아내는 전국사과사진촬영대회 등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에서 더 나아가 사과축제의 묘미를 더욱 살려 수준 높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이번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축하공연(영강생활체육공원)에서는 국내 인기가수인 태진아, 견미리, 임수정 등 국내 유명가수 16팀이 출연해 문경사과축제의 화려한 개막과 함께 수많은 관광객과 시민이 참여하여 함께 즐기고 문경사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10일 전부터 문경사과축제 축하공연이 기다렸던 시민들은 이날 축하공연과 함께 흥겹게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문경사과축제추진위원회장 전인식씨는 “이번 사과축제를 통하여 문경사과가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많은 관광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맛이야! 라는 감탄사가 울려 퍼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피력했다. <문경=여인철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