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성명, "정부 방역대책 4인으로 확대전환 촉구"

[윤종대 기자] 장기표<사진>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는 19일 오전 "서울 정부종합청사 후문에서 정부의 방역대책 전환을 촉구하며, 단식투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장기표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경남 김해을 당협위원장)는 이날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고통 동참과 극복을 위한 단식투쟁에 전격 돌입했다.
 
장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 세종대로의 정부종합청사 후문에서 코로나19 방역을 명분으로 문재인 정부가 강행하고 있는 ‘오후 6시 이후 모임 허용 인원 2인’ 조치를 즉각 해제, ‘4인’으로 확대 전환시키는 것을 핵심으로 한 대국민성명을 발표하고, 이를 관철시키기 위한 단식을 시작했다.
 
장 위원장은 이와 동시에 김부겸 국무총리에게 문재인 정부의 무능과 무책임으로 인한 ‘방역재앙’의 고통을 우리 국민들에게 일방적으로 전가시키는 ‘방역독재’를 멈출 것을 요구하는 서한을 보냈다.

장 위원장은 이날 성명서에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손실과 고통을 지적하며 "여러분의 이런 손실과 고통이 문재인 정부의 정치방역과 무능에 크게 기인한다는 점에서, 정치를 해온 사람으로서 이를 바로잡지 못한 데 대한 반성과 참회의 뜻에서도 그냥 있을 수 없어 1인 단식시위를 하고자 한다"고 단식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는 'K방역'이라는 이름을 붙여 자랑했지만 이것은 문재인 정부의 방역조치를 잘해서라기 보다는 소상공인을 비롯한 국민의 협조와 희생, 그리고 의료진의 값진 헌신과 희생덕분 이었지 오히려 문재인 정부가 방역조치를 제대로 강구하지 못해 코로나19가 확산되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백신 수급에 대하여 "정부는 백신 구입에 늑장을 부려 백신 수급에 엄청난 차질을 빚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백신 도입과 관련하여 정부의 발표가 하도 자주 바뀌어 믿을 수가 없는 상황이라면서 무엇보다 ‘백신 도입을 서두를 필요가 없다’고 말한 기모란 씨란 사람을 청와대의 방역기획관으로 임명할 정도니, 문재인 정부의 코로나19 대책이 얼마나 허술하고 정략적인가를 알 수 있다."고 비판했다.

이와 함께 "우리나라의 백신 접종율이 46.1%(1차 접종률)로 OECD 37개 국가 가운데 꼴찌"라고 꼬집었다.

장 위원장은 또 방역조치와 관련,"지난 8.15 광복절 때 광화문 일대에 물 샐 틈 없는 ‘재인산성’ 곧 ‘재인차벽’을 쌓았는데, 이것을 보노라면 국민이 겁이 나기는 나는 모양"이라고 개탄했다.

계속해서 "문재인 정부의 온갖 실정과 불법 부패에 대한 국민적 분노가 폭발할 것 같아 ‘재인산성’을 쌓은 것이 틀림없어 보이기 때문"이라면서 "그러나, 아무리 철저한 정치방역을 하더라도 문재인 정부의 실정과 정치방역에 대한 국민적 분노를 계속해서 억누르지는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문재인 정부의 방역조치는 합리성이 결여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 위원장은 "요식업 등 자영업자들에 대한 방역조치는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다"고 밝혔다.

뒤이어" 이용 인원이 2인 이하면 감염이 안 되고, 4인으로 늘리면 감염이 된다는 이유가 무엇이냐면서 지하철과 버스에는 수십 명이 얼굴을 맞대고 있는데도 거기서 감염됐다는 말이 없다. 요식업 이용 인원을 2인 이하로 하라는 것은 영업을 하지 말라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영업을 하지 못하게 한다면 그에 맞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해야 하는 것 아닙니까? 영업을 하지 못하게 한 대한 보상도 없이 왜 영업을 못하게 하는지 따지지 않을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장 위원장은 정부를 향해 "오늘(19일) 부터 요식업의 이용 인원은 오후 6시 이후에도 4인 까지 늘려줄 것"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