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로컬뉴스 영남권
진주시, ‘2021년 시민 감사관’ 위촉 및 간담회 개최시민의 눈과 전문가의 시선으로... 투명한 행정 운영 제고

[진주=조재호 기자] 진주시는 시민이 참여하는 열린 감사로 감사의 투명성과 행정의 책임성 및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2021년 시민 감사관 위촉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는 최근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제2기 시민 감사관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시민 감사관의 역할과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설명하며, 그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시민 감사관은 전문 감사관 12명과 명예 감사관 8명으로 구성되며, 2년 간 활동하게 된다.

전문 감사관은 회계, 세무, 토목, 건축, 복지, 조경 등 6개 분야의 변호사, 회계사, 건축사, 세무사, 기술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전문 분야별로 특정감사 및 일상감사, 현장점검, 자문 등 시에서 추진하는 감사 활동에 참여하며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 개선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명예 감사관은 읍면동 추천으로 지역 실정에 밝고, 봉사 정신이 투철한 시민들로, 읍면동 종합감사에 참여해 위법·부당한 행정 처리, 시민 불편사항 등을 제보하고 개선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시민 감사관으로서 시민의 눈과 전문가의 시선으로 시정을 살펴보고, 잘못된 부분을 시정해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대한일보  sky7675@hanmail.net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