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김정재 의원, 국회 예결위원장 만나 포항 주요사업 반영 요청영일만대교 건설·그린바이오벤처캠퍼스 조성 등 포항 핵심사업 예산증액 건의

김정재 의원, “포항의 미래 만들어갈 핵심사업 꼼꼼히 챙길 것”

<김정재 의원(좌측)은 22일 이강덕 포항시장과 함께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실을 찾아 이종배 예결위원장(중앙)에게 포항지역 주요사업에 대한 내년도 국비사업 반영 요청 후 기념촬영을 했다.>

 [국회=임말희 기자] 국민의힘 김정재 국회의원(포항북구)은 22일 이강덕 포항시장과 함께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실을 찾아 이종배 예결위원장에게 포항지역 주요사업에 대한 내년도 국비사업 반영을 요청했다.

이날 김 의원은 △포항-영덕고속도로(영일만횡단구간) 건설 △그린바이오벤처캠퍼스 조성 △구조기반 백신설계 기술상용화 인프라 구축 △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 △포항시 공동체 회복지원 등 포항의 미래 핵심사업 예산증액을 건의했다.

특히, 포스텍, 한동대 등 그린바이오 분야 우수한 연구진과 기술력, 산업화 기반시설을 갖추고 있고, 세계적 수준의 원천기술과 상용화기술을 보유한 바이오앱, 한미사이언스 등 유망 바이오기업을 보유한 포항의 기술력과 잠재력을 설명했다.

또, 첨단 기술이 집약된 포항에 그린바이오벤처캠퍼스가 조성된다면 그린바이오 산업 세계적 거점도시로 발전할 수 있다는 로드맵을 제시하고 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동해안 불균형 발전을 해결할 경북도민 숙원사업인 영일만대교 건설을 비롯한 포항의 주요사업 예산 증액을 요청했다.

김정재 의원은 “포항의 미래를 만들어 갈 핵심사업에 대한 국비 예산 반영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포항시의 주요 현안 사업들이 국회에서 증액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대한일보  k7742121@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