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상주사랑 전국사진공모전 및 생활사진공모전 개최


상주시 시장 이정백에서 제3회 상주사랑 전국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에 3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상주시가 주최하고 김철수 지부장의 한국사진작가협회상주지부가 주관하며 한국사진작가협회가 후원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26일부터 11월 5일까지 11일간이며 상주의 자연경관, 문화예술, 생활상, 축제 등 상주의 이미지를 담은 사진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입상 및 입선작에 대해서는 시상금과 함께 한국사진작가협회 입회점수가 주어진다.


상주시에서 개최하는 생활사진공모전은 10월 16일부터 23일까지 접수받는다.


상주시민들의 눈을 통해 타지역의 우수한 경관이나 우수한 시책 등을 사진으로 표현 가능한 부분에 대해서 우리시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 사진을 찍어 출품하면 된다.


상주시는 올해로 3번째 개최되는 이번 상주사랑 전국사진공모전을 통해 뛰어난 자연경관과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사진예술로 발굴하여 시정 홍보용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상주시민들의 눈을 통해 타지역에서 느끼고 본 것을 사진으로 표현하는 생활사진공모전은 시민들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상주시는 다양한 공모전 개최를 통하여 지역의 사진애호가들의 작가활동 활성화와 타지역의 관광객 유치를 통해 우수한 자연경관을 알릴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모든 작품은 접수 후 11월 중 심사를 개최하여 12월에 시상할 계획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주시청 홈페이지(http://www.sangju.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