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영 박물관 ‘한국어 안내 서비스’ 기념

B747-400 항공기 래핑 홍보항공기 운영

양국간 문화유산의 ‘최고의 만남’ 의미

“ㅇ, ㄷ, ㄹ, ㅂ 한글 자음 받침 위에 놓여진 ‘아우구수투스’의 두상 등 대영박물관의 대표적 세계 문화유산”

대한항공이 다음 달부터 자사 후원으로 시작되는 런던 대영박물관의 ‘한국어 안내 서비스’를 전세계에 알리고 한글과 대영박물관 대표 작품들로 래핑한 항공기를 띄운다.

이를 위해 대한항공은 B747-400 항공기 동체에 ‘Passionate Wings to Culture!’(한국의 날개로 세계의 문화를!)라는 슬로건과 함께 한글 자음 받침 위에 ‘아우구스투스의 두상’, ‘삿제후티의 미라가면’, ‘서튼 후’, ‘이페 왕의 두상’ 등 대영 박물관의 대표적 작품 4점의 이미지를 래핑했다.

래핑 디자인은 우리나라 최고 문화 유산인 한글과 대영 박물관의 대표적 세계 문화유산과의 ‘최고의 만남’을 상징한다.

래핑 항공기는 다음 달 대영박물관 한국어 안내서비스가 시작되는 시점에 인천~런던 노선 첫 운항을 시작으로 유럽과 미주 노선 등을 운항하면서, 양국간 우호 증진과 함께 대영박물관의 한국어 안내서비스를 알리는 상징으로 높은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또한 이 항공기는 1년간 세계 하늘을 누비면서 대영 박물관의 ‘한국어 안내 서비스’를 전세계에 알리는 문화 전도사로서 우리 국민에게 자긍심을 불어 넣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홍보 항공기 래핑 작업은 특수 필름과 항공기 전용 페인트를 동시에 사용하는 고난이도 기술이 사용됐다.

동체 중앙 부분에는 대한항공의 글로벌 문화후원 활동 슬로건인 ‘Passionate wings to culture’가 특수 페인트로 도장했다.

동체 뒷부분엔 한글 자음 받침 위에 대영박물관의 대표 작품들이 자리잡은 이미지가 특수 필름으로 래핑했다.

대한항공은 또 공항과 시내 주요 호텔을 연결하는 KAL리무진 버스에도 대영박물관 한국어 안내 서비스를 상징하는 내용과 루브르, 에르미타주, 대영박물관 등 세계 3대 박물관 제휴를 기념하는 내용 등 2종류의 이미지를 래핑해 운영함으로써 하늘과 땅에서 3대 박물관 ‘한국어 안내 서비스’를 알릴 예정이다.

<이현주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