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권선택-원혜영의원 등 여야 12명/4대강사업 중재안 마련 지도부에 촉구키로

여야 중진이 주축이 된 의원 12명은 17일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회동을 갖고 4대강 사업은 살려나가되 대운하로 오해받을 수 있는 사업은 합리적으로 조정할 것을 지도부에 촉구하기로 했다.

한나라당에는 김무성, 남경필, 이한구, 권영세 의원과 민주당 원혜영, 정장선, 김효석, 김부겸, 김성순, 정범구 의원 등이 포함됐다.

자유선진당의 권선택 의원과 창조한국당 이용경 의원은 이날 모임에서 4대강 사업을 둘러싼 여야의 극한 대치를 타개하고 국회를 정상화하기 위해 이러한 내용의 절충 방안을 제시했다.

남경필 의원은 회동 후 브리핑에서 "국회가 연말만 되면 파행으로 치닫는 모습이 결코 아름답게 보이지 않는다는 우려에서 대타협이 이뤄지도록 조정안을 냈다"고 말했다.

남 의원은 "4대강 사업에서 대운하로 오해받을 수 있는 보의 수, 높이, 준설량 등을 합리적으로 조정하도록 여야 지도부에 촉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장선 의원도 "이번 국회가 또 파행으로 끝나면 국회 존립의 의미가 없어지는 만큼 어떻게든 대화를 통해 풀었으면 좋겠다는 여야 공감대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여야 대표회담도 한다고 했지만 모든 채널을 통해 합리적 방안이 도출되도록 하자는 말이 있었다"고 전했다.

권선택 의원은 "이번 국회의 핵심 이슈는 4대강"이라며 "국회 예산결산특위 계수조정소위가 처음부터 극한대립이 예상되지만 (이 조정안이) 국회를 정상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