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24~4.1까지 9일간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열려 -


예천군은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열리는 제44회 전국 남여양궁종별선수권대회 및 제21회 전국 남여초등학교 양궁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루기 위한 대회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전국규모 대회가 지역에서 개최되는 만큼 양궁장 시설물 점검정비, 시가지 꽃길 조성, 숙박업소 및 식품접객업소에 대한 친절서비스 교육, 교통질서 확립 등 선수단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해나갈 방침이며, 특히 경기를 앞두고 경기장 시설물인 전광판 시스템 운영 점검과 참가선수단 안전사고 예방, 양궁장 시설물 및 각종 기능실 청소와 정비를 실시해 나가고 있다.


또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점검반을 편성해 숙박업소와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침구류 등에 대한 위생관리 상태 점검, 업소 내외부 청결상태 및 시설물 유지관리 상태, 개인서비스 요금 준수 여부, 기타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여부 등에 대한 지도점검과 함께 위생업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군은 이번 시설물 점검과 환경정비, 식품위생접객업소 지도 점검을 통해 대회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하는 한편, 참가 선수단 및 관광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지역이미지 제고와 침체된 지역 경기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되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고 밝혔다.<박상민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