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와 대국민 녹색생활 활성화 제품 정보제공

저탄소 녹색생활의 활성화를 위해 관련 제품을 총 망라한 정보 시스템이 구축됐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원장 김상일)은 환경부와 함께 국민의 녹색생활 활성화 지원을 위해 관련 제품정보를 제공하는 녹색제품 정보시스템(http://www.greenproduct.go.kr)을 마련했다.

‘녹색제품정보시스템’은 녹색생활 활성화를 위해 녹색제품 가치에 대한 소개 및 다양한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사이트는 국민의 녹색소비 활성화를 위해 녹색제품 가치(Green Value)를 스토리 전개방식으로 소개하고 있다.

녹색제품 키워드인 건강, 에너지, 재활용을 중심으로 스토리를 전개함으로써 일반인들이 낯설게 느끼고 있는 녹색제품에 대해 알기 쉽게 전달하고 있다.

녹색제품 이용을 통한 유해물질 및 온실가스 감소, 경제적 절약, 폐기물 감소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녹색제품이 생활에 유익한 제품이라는 인식 전환을 꾀하고 있다.

또한,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서 정의하고 있는 녹색제품 소개 및 환경-에너지 관련 녹색제품의 상세한 정보를 직접 또는 사이트 링크를 통해 검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공공기관의 녹색구매 활성화를 위해 녹색제품(환경마크, GR제품) 구매 실적 집계 및 통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들의 사용 후기와 기업상품 소개 등을 소개하는 카테고리중 나눔광장도 운영하고 있다.

환경산업기술원 이성달 국가환경정보센터장은 "‘녹색제품 정보 시스템은 국민의 녹색소비를 활성화하는데 가장 중요한 녹색제품 구매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녹색생활로의 변화를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센터장은 이어 "앞으로 해당 사이트가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허은숙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