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9회 예천군 임시회 및 제6대 예천군의회 개원식 열려

예천군의회는 지난 9일 오전 10시 제149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원을 구성하고 오후 2시에 제6대 의회 개원식을 가졌다.


이날 진행된 제6대 예천군 의회 의장단 선거에서는 김영규 의원(한나라당, 나선거구)이 의장에, 안희영 의원(한나라당, 다선거구)이 부의장에 선출됐다.


또한, 이날 오후 2시에 열린 제6대 예천군의회 개원식은 이현준 예천군수를 비롯한 각급기관단체 등 100여명의 주민대표가 참석했으며, 제6대 예천군 의원들은 차분한 분위기속에서 4년간 주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봉사정신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는 의원 선서를 했다.


김영규 의장은“ 군민들의 뜨거운 성원과 관심속에 새롭게 출범하는 제6대 예천군의회의 전반기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새천년 신도청 시대에 걸맞는 경북의 중심지로의 도약을 위해 집행부와 상호보완적인 역할을 하여 예천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는데 중점을 두고 일하겠다“고 말했다.


예천군의회 관계자는 “ 이날 열린 제149회 임시회는 제6대 원구성과 의회개원을 위해 하루 의사일정으로 열린 것”이라며 지난 6월2일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군 의원들의 공식적인 의정활동의 첫발을 내딛는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예천=신행식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