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 사리면 방축리 93번지/(주)청솔식품, 이국표 대표 등 70여명 구슬땀

굴지의 식품전문 회사로 발돋움하고 있는 청솔식품은 ‘경영철학’과 ‘품질우선’,‘합리적 이익’를 기치아래 10개 성상을 넘어 장족의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1997년 6월, 청풍명월의 고장 충북 괴산에서 설립한 (주)청솔식품(www.cocovill.com, 대표 이국표)은 ‘창조적 사고’와 ‘자유로운 사고’ ‘도전정신’을 사훈으로, CEO 철학을 일깨운다.

이 대표는 특히 품질을 최우선시하는 마인드 아래 ‘안전한 제품’과 ‘건강한 제품’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출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13년간의 연륜을 지닌 청솔식품은 2,000여 평 규모를 갖추는 등 100억원 대의 자산을 자랑한다.

충남 부여 출신의 이국표 대표를 중심으로 김상태 부사장과 이사진을 포함해 직계별 팀으로 나눠져 50여 대리점을 운용하며, 성실경영과 주인의식을 꾀한 임직원으로 진용을 갖추고 있다.

청솔식품은 이어 합리적인 가격과 적정 이윤을 뒤로 사회환원이란 숭고한 이념을 두고 세계 최고의 식품전문 회사를 지향하고 있다.

판매 제품은 청솔머슬업, 청솔 헬스업과 숯불매콤주물럭, 숯불닭가슴살구이를 비롯해 닭복음탕, 수제치킨가스, 매운 맛과 순한 맛이 우러나는 숯불 닭갈비 등을 생산하고 있다.

해당 제품의 독보적인 노하우를 갖춘 청솔식품의 제조공정 가운데 머슬업.헬스업은 자연산 함초를 채취한뒤 냉동, 동결시켜 건조한후 분말가공한다.

함초의 추출액을 첨가한후 100% 닭가슴살과 야채를 가미하면 청솔머슬업과 청솔헬스업이 탄생된다.

제품의 특징은 100% 국내산 닭 가슴살만 사용하며 2006년 HACCP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위생적으로 생산, 고객에게 시판된다.

머슬업과 헬스업은 단백질 함유량이 100g당 31.2g으로 일반 닭가슴살 대비 36.2% 가량 높은 고단백 웰빙식품으로 평가된다.

100% 국내산 닭 가슴살을 혼합 추출액에서 숙성시켜 다양한 종류의 단백질과 야채, 함초, 다시마 등을 혼합한 자연식품으로 남녀노소 온가족이 부담없이 어디서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고단백, 저칼로리 다이어트 웰빙식품이다.

구체적으로 오븐에서 직접 구운 제품은 닭고기 특유의 비릿한 맛이 없으며, 퍽퍽하지 않고 고소해 식도락가의 구미를 당기는데 충분하다.

오랜기간 먹어도 비릿하거나 퍽퍽한 느낌이 전혀없는 안전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선풍적 인기를 얻고 있다.

게다가 한방 약재인 구기자 두충 오가피 우슬 등의 재료로 사용해 농축한 추출액으로 닭가슴살을 숙성시켜 닭비린내를 없애고 동시에 보양효과까지 제공한다.

청솔식품사가 자사 제품의 100g 당 분석한 실제 영양 정보를 살펴보면, 열량(kcal) 150.01, 탄수화물 5.57g, 식이섬유 2.75g, 단백질 28.94g, 지방 2.04g, 나트륨 170.97mg을 함유한다.

‘신령스런 풀’로 구전되는 함초와 생야채를 첨부하고 다양한 단백질을 추가해 균형잡힌 영양을 제공하고 해동후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한 제품이다.

‘맛과 영양을 한번에’란 슬로건을 내건 청솔식품은 먼저 여성의 다이어트에 좋은 저칼로리 식품으로 즐겨 찾는다.

무기질의 보고인 함초 추출액에 다양한 종류의 단백질과 동결건조된 야채 및 견과류가 첨가돼 다이어트 시 잃기 쉬운 영양밸런스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 쉽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건강전도사 아놀드 홍이 추천하는 달가슴살 헬스, 다이어트 건강식품으로 손꼽는 헬스업(health-up)은 고단백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품으로 으뜸이다.

헬스업은 다양한 레저 활동을 즐기는 자의 식사대용은 물론 수험생과 어린이 영양간식 등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만끽할 수 있다.

현대인은 과도한 업무와 불규칙한 식사로 단백질마저 태부족해 체력이 떨어지고 쉽게 피로감을 느껴 업무와 직장생활에 고충을 겪기 십상이다.

청솔 헬스업은 이에 일반 생닭가슴살 보다 단백질 함유량이 풍부해 남성의 건강을 든든하게 지켜주며, 많은 칼로리가 소모되는 다양한 레저 활동과 휴대용 간식으로 선호한다.

CJ, 대상 등 납품에 이어 쇼핑몰 오픈과 청솔머슬업 런칭 꼬꼬빌 오픈, 공장증설 및 자동화 설비 구축으로 우뚝 자리잡고 있다.

일선 수험생의 건강을 지켜주는 고단백 웰빙식품으로 스탠딩 파우치 팩 및 용기로 포장돼, 학교와 학원 등 장소에 구애없이 간편하게 요기할 수 있다.

청솔식품은 앞서 지난 2007년 2월, 친환경 닭고기 학교급식을 개시한데다 6단계의 청결 시스템으로 청결 제품에 신뢰를 더한다.

1단계의 경우 모자, 마스크, 위생복, 장화착복 및 착용에 이어 손세척, 소독액 수조에서 장화를 소독하고, 4단계로 접어들면 청정기를 통과해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한다.

이어 손 소독후 장갑을 착용하며, 6단계에서는 금속 검출기를 통한 이물질의 확인 작업에 들어가는 등 까다로운 절차를 거친다.

청솔 헬스업은 이외 뼈 근육 성장 호르몬의 원료가 되는 중요한 단백질 성분으로 10-15세 자녀의 경우 성장에 필요한 단백질을 충분히 공급하면서 탄수화물과 지방은 적당히 제한할 수 있다.

고소한 쵸코맛과 무기당을 첨가해 식감이 부드러울 뿐아니라, 단 맛을 갖고 있어 어린이도 손쉽게 섭취할 수 있다.

청솔식품의 주요 거래처는 KFC와 CJ를 비롯한 마니커, 대상, SJ팜스, 신명, 한국의 집, 충북대, 충청남북도,대전시내 초.중.고교 등으로 납품된다.

그동안 청솔식품이 인증받은 내역은 2005년 ISO 9001의 품질경영시스템 인증과 HACCP(식육포장처리업), HACCP(식육가공업)등 다수에 이른다.

문의처는 본사와 공장이 있는 충북 괴산군 사리면 방축리 043-838-8307-8, 서울영업본부 02-588-8308, 080-850-8308번이다.

<권병창 기자/사진=청솔식품 제공>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