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이 대선공약으로 내놓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에 대한 충청권 입지 백지화를 언급한 가운데 충청권의 민.관.정계가 연일 술렁거리고 있다.

충청권 발전을 위한 충북비상대책위가 8일 오후 2시 긴급 대표자회의를 갖고 사후 대책방안을 마련하고 이어서 이번 주 중 총체적 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충북도내 민,관,정 공동대책회의도 가졌다.

국회 지식경제위원장인 김영환 의원은 청주에서 기자회견(간담회)를 갖고 과학벨트를 충청권에 유치하겠다고 대성공약을 저버리고 국가 중대사를 영남 벨트 형님 벨트로 전락시켜서는 안된다고 역설 했다.

민주당 충북도당은 10일 당사 앞에서 정부 처사를 규탄하는 대회를 열 예정이며 충청권 의회 의원들도 오는 15일 국회 본관 앞에서 상경집회를 열기로 했다.

충북비대위는 8일 회의에서 충청권 민,관,정은 정파와 지역을 초월한 철저한 공조,협력함으로써 500만 충청인의 의지와 역량을 하나로 결집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비대위는 오는 4월5일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조성 및 지원을 위한 특별법이 발효되는 만큼 그 이전에 이 대통령과 정부가 공약 이행을 천명하고 특별법 발효 이전에 충청권 입지를 명시하도록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 해 나갈 계획이다.

그 외 국민과 도민을 대상으로 홍보선전,공약 백지화 규탄, 역량 결집을 위한 집회 개최 등 정부의 결단을 촉구하는 전방위 압박책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청주=특별취재팀>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