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그로운 5월!! 칠곡군 아카시아 축제에서 가족연인과 함께 사랑과 우정을 나눠보자!!


첨단 도농 복합도시, 칠곡시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는 칠곡군에서 올해 제9회 아카시아 축제가 5월 7일에서 5월 10일까지 개최된다.


 특히, 5월 7일은 제5회 칠곡군민의 날까지 행사를 같이 하게 되어 의미가 더욱 크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아카시아 꽃을 주제로 축제가 열리는 신동재 5km 구간은 전국 최대의 아카사이 밀원지로써, 아카시아 꽃이 터널처럼 이어져 있어 환상적인 자연경관을 연출한다. 


 꽃과 나무, 바람 등 신동재 인근의 생태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독자적 브랜드화로 품질의 우수성이 입증된 아카시아 벌꿀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장 친환경적인 테마축제로 윙윙가요제, 사진 촬영 등 축제일마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축제 첫날인 5월 7일엔 아카시아 꽃길걷기를 시작으로 오후 2시에 제5회 군민의 날 및 제9회 아카시아 벌꿀축제 개막식에 이어 3시 부터는 한혜진, 설운도, 현숙이 초청된 윙윙가요제가 열리고 6시부터는 문학의 밤 행사로 첫날이 마무리 된다.


 5월 8일에는 12시 30분부터 사생대회 및 백일장이 펼쳐지고, 오후 5시 부터 중국기예단 공연 및 마술, 어린이 밸리댄스 등 주민자치 공연이 이어지며 7080 콘서트가 저녁 8시까지 열린다.


 5월 9일은 오전 11시 지천면 농업경영인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기네스북 기록보유자인 안상규의 벌 수염 붙이기 퍼포먼스가 펼쳐지고 5시 부터는 사물놀이, 댄스스포츠 등 주민자치 공연이 이어지고, 대구예술대학교 공연으로 전통무용과 실용음악 공연이 저녁 8시까지 계속된다.


 축제 마지막 날인 5월 10일은 남사당패 놀이를 시작으로 사물놀이, 한국무용 등 주민자치 공연이 이어지고 숲속의 작은 음악회가 오후 6시까지 공연되어 무대공연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이와 같은 무대행사와 더불어 상설 거리행사가 동시에 이루어지는데 행사장에서 품질의 우수성이 검증된 아카시아 벌꿀의 시식회를 가지면서, 벌꿀 판매 부스를 운영하고,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산물 판매 부스가 운영된다.


그 외 아카시아 및 양봉자료 전시가 이루어지고 채밀시연 및 양봉체험장이 운영된다.


그밖에도 관광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 곤충생태 체험, 수지침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관내 음식업소의 먹거리 장터 운영, 행사기간 내 축제관련 소재의 사진콘테스트인 사진 촬영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연인과 함께 감미로운 아카시아 향을 맡으며 잠시나마 지친 심신을 달래보는 것은 어떨까?<칠곡 이정수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