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대선 후보등록 관련 기자회견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는 25일 "지난 15년 동안 국민의 애환과 기쁨을 같이 나눠왔던 비례대표 국회의원직을 사퇴한다”면서 “이번 대선에서 국민의 신뢰를 받지 못한다면 저의 정치여정을 마감하려 한다”고 천명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가진 후보등록 관련 기자회견에서 “대한민국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내고, 모든 국민의 꿈이 이뤄지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모든 것을 내려놓고 국민의 선택을 받으려고 한다”며 낙선시 정계 은퇴를 시사했다.

그는 이어 “18대 대통령으로 국민의 선택을 받는다면 나라와 국민을 위해 지난 반세기동안 이루지 못한 국민대통합과 국민행복시대를 열기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국민이 원하는 책임있는 변화와 새로운 정치, 새로운 시대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지난 15년 동안, 정치인생을 돌이켜보면 국민 여러분이 힘이 돼 주셔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위기와 고비를 맞을 때마다 저를 믿고, 힘이 돼주셨다”며 “이번 대선이 그 큰 은혜에 보답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이제 남은 정치인생 전부를 나라와 국민 여러분에게 바칠 수 있도록, 마지막 기회를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며 “오늘 대선후보를 등록하고 새로운 시대를 열기 위한 대장도에 오르려 한다”고 강조했다.
<대선공동취재단>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