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경기 광주시 소재 특수전교육단 방문

<사진=공동취재단 제공>
특전사 참관.."직업군인 정년연장 등 검토"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세밑 연말연시 마지막날인 31일 경기도 광주시 소재 육군 특수전교육단을 방문하고 특전 요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특전사 참관은 제18대 대통령으로 당선된 이후 첫 군부대 방문이다.

갈색 정장 위에 군복 상의를 입은 박 당선인은 야외 훈련장에서 장병들의 훈련 모습을 직접 참관했으며, 구내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함께 하며 장병들의 사기진작을 북돋웠다. 

박 당선인은 경봉수 특수전교육단장의 안내로 유승민 국회 국방위원장과 국방위원들과 함께 공중동작훈련장에서 장병 100여 명의 특수전 훈련을 지켜본뒤 갈채를 보냈다.

박 당선인은 "(장병)여러분 덕분에 나라를 지킬 수 있고 하루하루 안심하고 살 수 있다는 이런 모습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또 "근무여건 개선, 복지증진에 힘을 많이 써서 더욱 보람있고 자랑스럽게 군 복무를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장병들은 이어"조국은 나의 미래다"라고 한 목소리로 외치며 박 당선인을 환영, 영하의 혹한을 녹였다.

박 당선인은 인사말에서는 "안보를 지키기 위해서는 첨단무기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강한 정신력'"이라며 "부대 정신이 '안되면 되게 하라'로 알고 있는데 그 정신을 보는 것 같아 자랑스럽고 믿음직스러웠다"고 역설했다.

뒤이어 박 당선인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 장병의 근무여건을 더욱 개선하고 복지를 증진시키는 일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사병 봉급인상, 직업군인 정년연장 등 합리적으로 검토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12.19 제18대 대선을 하루 앞둔 지난 18일 오후 특전사예비역모임으로 구성된 20여 명의 퇴역 장성과 부사관 및 예비역들은 여의도 새누리당사 4층에서 당시 박 후보를 지지하는 김석훈회장의 '忠'자 혈서와 미니 퍼포먼스를 펼쳐, 세인의 이목을 끈 바 있다. 
<맹영미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