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경기도지사가 22일 시흥시 신천동에 위치한 삼미전통시장을 방문, 김장준비가 한창인 도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올들어 8번째 전통시장 방문이다.

이날 오전 11시 김윤식 시흥시장과 이귀훈 시흥시의회 의장 등과 함께 삼미시장을 방문한 김 지사는 박춘기 상인회장의 안내로 시장을 둘러보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앞서 김 지사는 먼저 용인송담대학교 유통과 학생들이 준비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한 브리핑을 청취하고 대학생들과 함께 장을 보면서 전통시장 활성화가 지역경제를 살리는 길임을 강조하기도 했다.

대학생들과 오찬을 함께한 김 지사는 전통시장을 살릴 수 있는 아이디어 개발, 재능기부 등 대학생들의 자발적이고 도전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장보기에 이어 시장 내에 위치한 착한가격업소 이모네밥상을 방문, 한국전기안전공사 경기지역본부와 도내 착한가격업소 전기안전점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전기안전공사 경기지역본부는 도내 964개의 착한가격업소를 대상으로 전기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김 지사는 삼미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로한 후 삼미전통시장이 주최한 다문화 가정 김장담그기 행사에 참가했다.

김장담그기 행사에는 시흥시적십자사 부녀회와 시흥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중국과 베트남, 필리핀 등에서 이주한 외국인 주부 50여 명이 함께했다.
<엄평웅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