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23일 오후 파주 임진각에서 민간인 통제구역을 달리는 2014년 첫 번째 DMZ 자전거투어 행사를 실시한다.

DMZ 자전거투어는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넷째주 일요일에 개최한다.(4월.9월 2회 개최)
임진각에서 출발 통일대교-군내삼거리-초평도 일원 등 약 17.2km 구간을 왕복하는 구간으로 임진강변의 수려한 경관과 자연생태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행사다.

 
올해부터는 관할 군부대와 협의해 기존 자전거 코스보다 약 2km 연장된 총 17.2km 구간을 준비했다. 참가자용 물과 간식, 엽서쓰기, DMZ사진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참가방법은 3일∼14일까지 12일간 경기도 DMZ 홈페이지(http:// dmz.gg.go.kr) 및 임진각 평화누리 홈페이지(http://peace.ggtour.or.kr) 에서 참가신청 할 수 있다.(참가비 1만원, 장비 대여료 3000원)

경기도 오후석 균형발전국장은 "올해로 5년째를 맞는 DMZ 자전거투어는 임진강변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고 안보현장을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써 참가자 안전대책과 체험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참가자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의정부=엄평웅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