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비즈,중소상공인의 홈페이지 괄목

아이폰 출시후 불과 3여년 만에 스마트폰의 보급 및 활용이 대중화되며 선풍적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일련의 모바일 환경에서도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요구하는 이용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해 공공기관, 대기업, 대형인터넷서비스업체를 시작으로 점차 중소상공인의 모바일 홈페이지, 쇼핑몰 구축으로 확대되고 있다.

스마트폰 활성화로 과거와 비교할 수 없는 소비자 행태와 다양한 사업적 가능성이 열린 만큼 모바일 환경으로 고객접점 등 사업범위를 확대하고자 하는 중소상공인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실제로 모바일 홈페이지 및 쇼핑몰 구축이 증가하고는 있으나, 기존 홈페이지와 통합관리가 안되는 경우가 많아 홈페이지, 쇼핑몰의 콘텐츠, 주문, 상품, 회원 등을 이중으로 관리하는 불편이 잇따랐다.

통합 구축을 고려하는 경우에도 비용이나 기술적 부담으로 모바일환경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러한 중소상공인의 사업환경과 요구를 반영해 IT 솔루션업체 한비즈(www.hanbiz.kr, 대표 박용병)는 중소기업이 저렴한 가격으로 인터넷 및 모바일&앱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콘텐츠 및 DB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출시, 주목을 받고 있다.

중소상공인의 홈페이지 쇼핑몰을 인터넷 모바일웹&앱으로 통합적으로 구축해 제공하는 서비스는, 인터넷으로 홈페이지 쇼핑몰을 구축하고 모바일기기의 환경에 맞게 홈페이지 쇼핑몰의 콘텐츠와 상품을 서비스 할 수 있도록 했다.

쇼핑몰의 경우에는 모바일 환경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뿐만아니라, 관리자가 인터넷과 모바일에서 콘텐츠와 주문,상품, 회원 등 DB 를 통합관리, 운영 할 수 있도록 통합관리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인터넷과 모바일을 한비즈에서 구축한 솔루션을 통해 통합적으로 제공함으로 해서 모바일웹&앱 구축시 비용을 거의 발생하지 않거나 최소화함으로써 중소상공인 비용 부담을 최소화 했다.

모바일웹&앱 운영에 관리자의 추가시간 또는 인력투입이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특히, 인터넷, 모바일에서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환경에서 업종별, 업체별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업체별 독립적인 서비스 구축 및 맞춤형 제작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이와관련, 한비즈의 관계자는 “인터넷과 모바일 환경에서 홈페이지,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통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중소상공인 입장에서 비용을 최소화하고 비즈니스에 집중하여 성과를 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종대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