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갖가지 의혹 외지 낙하산 후보위한 불공정 경선”
“불공정 경선 들러리 못해”....무소속 출마로 우회

박홍률 목포시장 예비후보가 새정치민주연합 경선에 불참키로 하면서, 6.4 목포시장 선거전이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었다.
박홍률 후보의 경선 불참에 따라 새정치 민주연합 이상열 후보와 배용태 후보가 경선을 치를 것으로 보인다.

또 박 후보의 무소속 출마로 돌아서면서, 일찌감치 무소속을 선택한 홍영기 후보와 김종익 후보 등 2~3명의 무소속 후보들이 본선에서 경합을 펼칠 것으로 보여 다자간 구도가 예상된다.

 
박홍률 후보는 최근 기자회견을 통해 “지금의 목포 정치 현실은 ‘정당을 표방한 독재정치’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며 “낙하산 공천이나 다름없이 특정 후보를 공천하기 당직자를 통해 노골적으로 지지하는 등 온갖 불공정 행위를 일삼아 민주화의 성지 목포의 얼굴에 먹칠을 하고 있다”고 경선에 불참사유를 밝혔다.

박 후보는 또 “경선방식도 얼마든지 임의조작이 가능한 전화면접 여론조사 로 특정 낙하산 후보를 위한 공천 굳히기를 시도하고 있는 상황이 드러나고 있다”고 토로했다.

그는 “공정성이 높은 ARS방식의 여론조사를 주장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아 경선에 참여하지 않고 시민들의 선택을 받고자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박 후보는 “목포에서의 독재정치를 혁파하고자 잠시 당을 떠나 시민의 선택을 받고자 한다”며 “지지하는 당원들과 함께 독재정치 심판을 위해 강력히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지금 목포는 ‘제2의 개항’이란 각오로 새롭게 거듭나야 할 시기이고, 시민모두가 지혜와 힘을 모아야 할 때로 사실상 ‘목포의 IMF’, ‘목포의 정치독재’ 상황”이라며 “목포를 발전시키고 목포정치를 개혁 할 수 있는 진정한 개혁적 인물이 누구인지 현명한 판단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목포=박광일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