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경제·부동산
동서발전,추석맞이 소외계층에 '풍성한 나눔' 실천

‘사회공헌 집중의 달’운영 전직원 봉사활동 전개
매월 ‘전통시장 가는 날’지정, 전통시장 활성화
추석맞아‘사회공헌 집중의 달’(파워러브데이) 운영

한국동서발전(주) (사장 장주옥)는 추석을 맞아 9월 한 달간 ‘파워러브데이’(Power Love Day)를 운영해 본사 및 전 사업소에서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인근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갖는다.

‘파워러브데이’는 한국동서발전이 2004년부터 사회공헌활동의 전사적 참여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4~5월과 9~10월 두 차례 전 직원이 지역사회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사회공헌(CSR) 활동 기간 동서발전의 전 사업소는 지역사회의 특성에 맞춘 발전소 주변 복지시설 봉사, 자매결연한 소년소녀 가장 및 무의탁 노인 봉사활동, 관내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전개한다.

필요 재원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금액과 회사에서도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로 마련하며, 봉사활동 필요물품은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하여 전통시장에서 구매할 예정이다.

본사 이전 지역 전통시장 장보기 및 복지시설 명절물품 후원

동서발전 본사 직원들은 2일 본사 이전 지역인 울산 중구에 위치한 태화종합시장을 방문하여 필요물품과 함께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할 후원물품을 구입할 예정이다.

이날 구입한 후원물품은 본사 각 봉사팀과 자매결연을 맺은 울산 중구 소재의 사회복지시설 10여곳에 전달된다.

직원 참여 통한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동서발전은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여 서민경제에 기여하고자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추석명절 이전에 온누리상품권 1억 4천만원 상당(9월 목표액)을 구입할 계획이다.

또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지정하여 직원과 직원 가족의 전통시장 이용을 적극 장려키로 했다.
<김광태 기자>

대한일보  webmaster@daehanilbo.co.kr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