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신기루로 시름을 달래주는 감동의 무대를 다시 선보인다.

계절의 여왕 5월, 서울 잠실 주경기장을 5만여 명 관객으로 가득 채우며 대한민국 공연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던 가왕 조용필이 오는 12월 27일(토), 28일(일) 이틀간 총 2회로 나눠 서울 올림픽공원 내 체조경기장에서 앵콜 공연을 갖는다.

이번 서울 공연은 지난 5월 잠실 공연 이후 아쉽게 공연을 관람하지 못한 팬들의 계속되는 앵콜 공연 요청으로 마침내 성사됐다.

과거 40년간 그의 음악과 함께한 모든 팬들에게 잠시나마 시름을 잊고 올 연말 최고의 순간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THE HISTORY 킬리만자로의 표범’이란 타이틀로 마련된 조용필 40주년 기념콘서트를 통해 조용필은 서울을 비롯 대전, 대구, 창원, 울산, 광주, 포항, 목포 등 전국 투어의 모든 공연을 매진 시켰다.

“역시, 조용필”이란 감탄사를 불러 일으키며 현 시대를 풍미하는 그는 영원한 스타덤에 우뚝 자리매김됐다.

상반기 공연에만 15만명 이상이 공연장을 찾았으며, 남아있는 공연(11월 15일 의정부, 11월 22일 일산, 11월 29일 안동, 12월 6일 부산)을 포함한 하반기 입장 관객은 그 이상이 될 것으로 추산된다.

경기 침체와 서민들의 어려운 경제적 여건 속에서도 조용필의 공연이 많은 관객들을 불러 모을 수 있었던 원동력은 그의 노래가 걱정과 시름을 안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달하기 때문이다.

조용필은 매 공연마다 관객과 하나가 돼 음악으로 소통했다는 주저없는 분석이다.

관객들은 조용필의 노래를 따라 부르고 때론 노래에 맞춰 몸을 흔들며 잠시나마 걱정과 시름을 내려 놓기에 충분했으리라.

조용필은 40주년 마지막 앵콜 공연을 무대를 통해 ‘꿈’, ‘고추잠자리’, ‘못 찾겠다’ ‘꾀꼬리’, ‘모나리자’, ‘킬리만자로의 표범’, ‘허공’, ‘친구여’, ‘그 겨울의 찻집’, ‘여행을 떠나요’, ‘창 밖의 여자’, ‘비련’ 등 가장 사랑받는 주옥 같은 히트곡을 관객과 함께하며 40주년 기념 콘서트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권병창 기자/사진=인사이트 커뮤니케이션 제공>

예매와 문의처는 인터파크 티켓 (1544-1555) www.interpark.com.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