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싱글탈출! 미혼남녀 커플매칭’ 행사

경북도는 최근 경주대명리조트에서 결혼적령기 미혼남녀에게 건전한 만남의 장을 주선하고, 결혼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제15회 싱글탈출! 미혼남녀 커플매칭’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15회째 진행되고 있는 미혼남녀 커플매칭은 지금까지 832명(416쌍)이 참가해 매회 평균 35%의 매칭율을 보이며 해마다 선남선녀들의 많은 관심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56명의 미혼남녀를 선착순으로 참가 접수한 결과 남성 연령 만30세∼만40세(평균 35세). 여성 연령 만30세∼만38세(평균 32세)로 회사원, 공무원, 교사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결혼 적령기 미혼남녀들이 대거 참여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LG-Display 등 대기업의 엘리트들이 많이 참여해 어느 때보다 좋은 인연을 만나고자 사랑의 경쟁열기가 치열했다.

이날 행사는 커플매칭 전문MC의 분위기 전환을 위한 단체 레크리에이션을 시작으로 △조별 테마 토크 △테이블을 이동하면서 모든 참가자를 만날 수 있는 스피드미팅 △친근감 유도를 위한 살사와 탱고 등을 통해 서로를 파악하고 마지막 매칭카드를 작성, 최종커플을 선정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선남선녀들은 행사 내내 밝고 환한 모습으로 프로그램마다 열정을 가지고 내 짝 찾기에 여념이 없었다.

경북도 이원경 보건정책과장은“저출산 극복을 위해서는 우리 사회가 결혼하여 가족을 이루고 아이를 낳아 키우는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결혼 출산 양육에 대한 우호적 사회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강조했다.

이 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결혼·출산·양육이 행복한 경상북도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신행식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