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쳥년물류포럼’ 행사 공동 개최, 전국 대학생 200여 명 참석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청년정책의 일환으로 물류산업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취업 매력도를 높이기 위해 26일 오후 3시 중앙대학교에서 물류 관련 대학교에 재학 중인 청년들과 공동으로「청년물류포럼」 행사를 개최한다.

청년물류포럼은 매주 1회씩 학술연구모임을 통해 新경향(트렌드)을 공유·학습하며, 물류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공개 세미나·강연(연 2회)을 개최하여 물류 산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올해 들어 처음 개최되는 공개 세미나로, 크게 유통·물류분야 최신 경향(트렌드) 특강, 물류인력 데이터베이스(DB) (구인­구직 매칭 서비스 제공) 등록 행사로 나뉘어 열린다.

특강은 물류 컨설팅 전문가 조철휘 박사(現 KJ글로벌 컨설팅 대표)가 온디맨드(On-demand), 인공로봇 등 첨단, 산업 융복합(유통+물류+IT) 관련 물류분야 최신 동향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 이후에는 연사와 물류 청년들 간에 자유 토론을 진행하여 보다 생생한 경험을 듣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물류인력 데이터베이스(DB) 설명회에는 참석 학생을 대상으로 데이터베이스(DB) 등록 안내를 진행하고, 등록된 다양한 물류 분야 일자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참석을 원하는 경우 물류 분야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물류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사전 등록절차 없이 자유롭게 참석이 가능하다.
<세종=윤종대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