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제·부동산
건보공단,‘건강드림콜 서비스’ 원주 어르신들에 선풍기 전달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폭서기 대비 원주지역 독거어르신을 위한 시원한 여름나기 나눔 활동에 나서 미담이 됐다.

공단은 27일 원주시 사회복지협의회(회장 박창호)를 방문, 원주거주 ‘건강드림콜 서비스’ 대상자 1,225명 중 선풍기가 없는 어르신 25명에게 선풍기를 전달하였다.

‘건강드림콜 서비스’는 건강보험의 1천5백여 고객센터 상담사가 독거노인과 1:1 연계하여 매주 2회 이상 안부 및 말벗 등을 통해 정서적 지지를 하는 고객센터의 특화 사업이다.

어르신과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긴급출동 요청을 하여 독거노인의 고독사 방지 등 위급한 상황에 대비하고 있으며,올해에는 봉사자가 85,213회의 안부전화와 1,185건의 긴급출동을 요청한 바 있다.

공단은 원주시대를 맞이하여 지역사회와의 연대강화를 위해 ‘건강드림콜서비스’를 활성화하고 그 일환으로 원주지역에 거주하는 상담사와 독거노인 120명을 결연하여 안부 및 말벗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초 1월에도 원주지역 어르신 28명에게 따뜻한 겨울나기 이불 등 방한물품을 전달한바 있다.

건보공단 전종갑 징수상임이사는 “원주지역에 상주하는 공공기관으로서 공단직원들은 지역사회 봉사 및 나눔에 적극 참여할 있도록 원주시와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영미 기자>

대한일보  webmaster@daehanilbo.co.kr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