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말, 멋진사람으로 국제승마장 화제

대한승마협회 주관 상주시 농림부 문체부 후원
상주시(상주국제승마장) 제22회 추계 전국승마대회가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의 열전에 들어갔다.

추계 전국승마대회는 사단법인 대한승마협회가 주관하고, 상주시와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후원하며, 마필 300여두, 선수 및 관계자 700여명이 참가했다.

2일~4일까지(3일간) 마장마술, 복합마술경기,2일~5일까지(4일간) 장애물, 복합마술, 장애물 유소년 경기가 개최된다.

이번 경기는 추계전국승마대회로 시즌 막바지에 이르렀지만, 전․현역 국가대표, 엘리트, 사회인 생활승마, 유소년 승마 선수 등 각계각층에서 대거 출전하여 변동이 많은 설레고 긴장된 대회가 한창이다.

또한, 상주국제승마장 교관 및 회원 18명이 대회에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맘껏 펼치는 박진감 넘치는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그동안 상주시(상주국제승마장)는 2010년도 준공이후 지금까지 총 47개의 전국대회를 개최했다.

대회개최 후 선수와 관계자들이 쓰고 있는 블로거나 SNS를 통하여 상주가 승마도시로 알려지고 있다.

상주국제승마장에서 개최되는 승마대회는 단순한 승마대회를 넘어서 대회기간동안 참가한 선수 및 관계자들이 지역에 머물면서 숙식 등에 따른 업소이용과 지역 농․특산물 구매 등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상주’라는 지역브랜드 홍보에도 많은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주국제승마장은 공인규격경기장 및 총 300칸의 경기용마사를 보유함으로써 대규모의 각종 승마대회를 완벽히 치러냄은 물론 대회 참가자들이 더욱 편안한 여건에서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승마장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2017년에는 대회유치 뿐만아니라 지역거점말번식센터 건립, 포니랜드 조성사업 등을 통하여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낙동강 권역 개발사업과 연계하여 전국 제일의 레저․문화․관광지역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상주=신행식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