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후 성남시의회 회의실서 첫 업무회의

<대한네트워크기자협회 참석자들이 업무협약을 뒤로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임흥식 편집위원]대한네트워크기자협회(회장 신유철) 발족식 및 업무회의가 26일 오후 성남시의회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과 수도권에 소재한 10여개 유수 언론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한국방송뉴스통신사의 신유철 대표가 첫 업무회의를 주관했다.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비롯, 신상진국회의원, 박남춘 인천시장, 이용범 인천시의회의장, 은수미성남시장, 곽상옥 오산시장, 정장선 평택시장, 김상호 하남시장, 신동헌 광주시장, 백군기 용인시장 등 정.관계자들의 축사와 축하 메시지를 영상으로 전했다.

신유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한네트워크기자협회는 이름 그대로 현행 TV방송이나 라디오 방송이 동시에 같은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방식처럼 언론사끼리 뉴스나 각종 보도를 각사별로 긴밀하게 연결하는 뉴스 전달조직으로 가장 효율적이고 현대화된 매스컴의 혁명”이라고 강조했다.

신 회장은 이어,“ 모든 회원사가 한마음으로 뭉쳐 국민들의 행복과 밝은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자”고 당부했다.

박문석 성남시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수도권의 여론을 주도하는 주요 언론사들의 모임체로 향후 정론직필로 지역발전과 주민여론을 주도하는 올곧은 언론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네트워크 회원사 대표들도 영상을 통해 각 회원사의 역할과 바른 언론 운영에 대한 새로운 각오를 다짐했다.

축사에 이어 각 회원사의 대표와 행사장에 참석한 내빈 소개를 뒤로 대한네트워크기자협회 대표들간에 업무협약(MOU)서 작성식과 기념촬영이 있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주요 언론사는 다음과 같다.

△국제투데이뉴스(대표 장우인) △굿데일리(대표 양종식) △북경기신문(대표 현성주) △새한일보(대표 신유술) △YBC뉴스(대표 이충원) △시민프레스(대표 박형구) △성남종합신문(대표 이재문) △웰빙뉴스(대표 김판용) △아시아통신(대표 박대홍) △한국방송뉴스통신사(대표 신유철)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