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 메시지 발표,축하떡 케익 커팅식 등

[목포=강신성 기자]목포시의회(의장 김휴환)는 24일 오전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시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원 종무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종무식 개회를 시작으로 목포시의회 2018년 의정활동 홍보 동영상 상영, 의장 송년사, 부의장을 비롯한 각 상임위 위원들의 송년메시지 발표, 축하떡케익 커팅 및 건배제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휴환 의장은 송년사에서 "시민들을 위해 한 해 동안 발로 뛰는 의정을 펼쳐주신 선배․동료 의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의회가 원활히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묵묵히 일해 준 의회 직원들에게도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내년에도 목포시의회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시민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해 주기를 부탁한다"며 시의원들과 직원들의 수고를 위로하고 격려했다.

한편, 지난 7월 10일 개원한 제11대 목포시의회는 1차례 임시회, 2차례의 정례회를 열고 민생현안을 처리했다.

이외 민원인 전용 의회주차장, 시민 민원실 운영, 2020년까지 의원 의정비를 동결하는 등 시민과 함께하며 시민을 섬기는 의정을 펼치고 있다.

21일에는 목포시지방채 발행과 관련, 시민공청회를 열어 시민의 의견을 직접 듣는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