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로컬뉴스 영남권
2020 진주가요제, 성공적 개최...‘수문달’팀 대상

9팀 본선 경연, 조성모·여행스케치 등 인기가수 출연

[진주=조재호 기자] ㈜MBC경남이 주최하고, 진주시가 후원하는 ‘2020 진주가요제’가 지난 18일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성공적으로 열렸다.

진주가요제는 한국 가요사에 불멸의 업적을 남긴 진주출신의 음악가들을 기리고 문화예술의 도시 진주를 전국에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기존 대중가수 초청공연으로 진행하던 행사를, 지역민 참여 확대를 위한 대중가요 경연대회로 행사 내용을 변경하면서 전국의 가수 지망생들을 위한 등용문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예선은 참가자 동영상 접수 후 지난달 19일 비대면 온라인 심사로 진행됐다.

180팀이 참여한 가운데 예선을 통과한 9팀이 가요제 본선 무대에 출연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또한 조성모, 여행스케치, 이상미, 이국 등 초대가수가 출연해 관람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대상은 경기도에서 참가한 ‘수문달’팀이 수상하였으며, 최우수상, 우수상, 인기상 등 총 4팀이 입상하여 트로피와 함께 시상금이 부상으로 전달됐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가요제에 참가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10월 축제를 개최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권역별 소규모 유등전시, 버스킹 공연, 빈 점포를 활용한 쇼윈도 공연 등 이색콘텐츠를 함께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코로나19를 힘을 합쳐 극복하고, 어려울수록 서로 돕고 희망을 같이 나누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진주가요제는 특집 프로그램으로 제작하여 10월 중 경남권 전역에 TV로 방영될 예정이며, MBC경남 유튜브에도 업로드 될 예정이다.

대한일보  webmaster@daehanilbo.co.kr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임성준 2020-10-30 08:13:00

    와 수문달팀 축하드려요,얼마나 많이 연습을 했을지 상상이 안가요,다음에 2021 진주가요제가 있다면 보러갈게요, 언제나 코로나 때문에 공연도 없어서 힘드실텐대 힘내세요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