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서울시의회 한기영 의원, ‘2020 청소년희망대상’ 수상서울특별시 아동·청소년 상속채무 법률지원 조례

청소년에 대한 적극적 보호와 지원위한 조례 및 정책 마련 공로 인정
[권병창 기자]
 한기영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사진)은 28일 ‘2020 청소년희망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청소년희망대상은 청소년들의 삶과 밀접한 이슈와 정책의제를 발굴하고, 청소년 정책실행을 위해 입법 및 정책 활동에 힘써 온 국회의원, 자치단체장,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특히, 수상자 선정을 위해 1,000여명의 청소년들이 직접 온라인 투표에 참여하고 시상한 점이 눈길을 끈다.

선정심사의원회의 1차선별을 거친 후보자들 중에서 청소년들이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한기영 의원은 청소년들이 성년이 되기 이전에 거액의 부모의 빚을 상속받는 것을 방지하는 '서울특별시 아동ㆍ청소년 상속채무에 대한 법률지원 조례'를 제정해 서울시 청소년들이 부모의 빚에서 벗어나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 점에서 심사위원과 청소년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 수상의 영예를 얻을 수 있었다.

한 의원은 의정생활 초기부터 청소년 및 청년 정책에 관심을 갖고 정책토론회, 관련 시설 방문, 간담회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청소년 및 관계자, 시민사회와 소통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서울시 조례를 제정하고 실제 청소년과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한기영 의원은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 결과에 대한 칭찬을 받은 것 같아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 의원은 “부모의 빚을 상속받아 힘들어하는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더 많은 분야에서 청소년들에게 기회를 주고 그들이 사회에서 잘 성장 할 수 있는 토양을 만들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대신했다.

대한일보  webmaster@daehanilbo.co.kr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