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생생한 발전사, ‘인간 박정희’의 진솔한 모습담아

이철우 지사,"잘 살게 만든 정신을 후순에게 알려주려면 먼저 공부해야" 
[안동=한문협 기자]
 선풍적 인기를 얻은 뮤지컬 박정희가 서울 공연에 이어 본향인 경북에서 연거푸 무대에 올라 밤하늘을 수놓았다.

화제의 뮤지컬은 지난 7월2일부터 7월18일까지 서울 로운아뜨리움 공연에 이어 24일~25일까지 경북 안동 경상북도 도청 동락관에서 펼쳐쳤다.

뮤지컬박정희는 창작뮤지컬로서 지난 2월 초연을 시작으로 부산-서울-대구-서울-대구-경주 등에서 공연을 하면서 매회.매번 만석과 함께 매진의 기염을 토하면서 국민들의 관심과 사랑받는 문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뮤지컬박정희는 지난 1961년 5∙16 ‘육군 소장 군인 박정희’의 결심으로 시작된 격동기를 기점으로 대한민국의 생생한 발전사와 ‘인간 박정희’의 진솔한 모습을 담아낸 작품이다. 

이날 동락관에서 열린 공연은 오후 2시와 저녁7시 공연으로 이어진 가운데 또 한 번 만석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이날 저녁공연을 관람하러 온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공연에 앞서 공연 관람을 하러 온 도민과 안동시민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누며 함께 공연장에 설치된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이철우 지사는 “박정희 뮤지컬이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져야 하고, 우리 도민들에게 많이 알려져야 한다”고 기대했다.

이 지사는 “그동안 박정희 대통령의 업적들이 사실상  홍보가 않됐다"면서 "박정희 정신을 배워야하고 박정희 대통령이 이 나라를 잘살게 만든 정신을 후순들에게 알려주기 위해 우리가 먼저 공부를 해야 한다는 뜻에서 관람을 오게 됐다.”고 밝혔다.

<뮤지컬박정희는 이날 입추에 여지없이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뮤지컬박정희는 경부고속도로 건설, 포항제철소 건설, 새마을 운동 그리고 한강의 기적까지 오늘날 대한민국을 있게 한 박정희 대통령의 업적과 일대기를 드라마틱 하게 재현한 뮤지컬이다.
 
이와 함깨 5∙16혁명, 월남참전, 정주영과 경부고속도로, 이병철과 한국비료공장, 박태준과 포항제철소, 새마을운동, 한강의 기적 등 한국 현대사의 주요 사건을 역사 뮤지컬로 풀어낸 창작 뮤지컬이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