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력개발원의 김명규원장과 (사)경기도중소기업 CEO연합회 파주지회의 박윤기회장이 업무협약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인력개발원의 김명규원장과 (사)경기도중소기업 CEO연합회 파주지회의 박윤기회장이 업무협약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주=권병창 기자]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원장 김명규)과 (사)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파주지회(회장 박윤기)는 회원사의 직업능력개발사업 활성화 및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식을 가졌다.

경기인력개발원에서 진행된 20일 협약식에는 양측을 대표해 경기인력개발원 김명규 원장과 (사)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파주지회 박윤기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파주지회는 경기인력개발원이 추진하는 직업능력개발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 산업계의 채용 및 훈련수요를 제공한다.

경기인력개발원은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훈련과정 개발 및 훈련지원, 그 밖에 연합회에서 필요로 하는 시설 및 연구용 장비지원에 협력키로 했다.

경기인력개발원은 고용부 평가에서 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매년 취업률 90%의 성과를 이루는 전문취업교육기관이다.

현재 경기인력개발원에서는 취업준비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전액무료 전문기술교육과정인 부엌가구인테리어시공 전문가양성, 제품설계제작(CAD/CAM)실무전문가, 자동화시스템제어, 전기에너지설비시공실무,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과정을 모집중에 있다.

파주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지자체)건설기계 운전·정비 실무과정을 병행해 모집하고 있다.

중소기업훈련지원센터는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지원받기 어려운 중소기업 및 근로자를 대상으로 기업이 사업장 내에서 체계적인 훈련 및 노하우 전수를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소기업 훈련 촉진 사업으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단컨설팅 및 사업주훈련, 기업 맞춤형 현장훈련(S-OJT)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1년 미만의 신규 채용근로자가 기업의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체계적으로 지원해주는 '일학습 병행' 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그밖에 경기인력개발원은 교육생을 위한 기숙사를 갖추고 기숙사비, 식비,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 입학 문의는 경기인력개발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처는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 ☎031-940~6800
원서 접수는 경기인력개발원 홈페이지(http://kg.korchamhrd.net)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