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 런(Bike Run)’ 자전거 기부 행사 참석 관련 이도운 대변인 서면 브리핑

 22일 김건희 여사는 '바이크 런(Bike Run)' 자전거 기부 행사에 참석했다./사진=대통령실 제공
 22일 김건희 여사는 '바이크 런(Bike Run)' 자전거 기부 행사에 참석했다./사진=대통령실 제공

[대한일보=김경배 기자] 김건희 여사는 22일 오후 ‘하노이 SOS 어린이마을 학교’에서 개최된 ‘바이크 런(Bike Run)’ 자전거 기부 행사에 참석했다.

‘바이크 런’은 통학거리가 멀어 어려움을 겪는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자전거를 선물하는 프로그램으로, 2015년부터 지금까지 1천여 대의 자전거가 기부됐다.

SOS 어린이마을은 가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어린이들에게 가정 형태의 양육 환경을 지원하는 국제민간 사회복지기구의 하나이다.

김 여사는 자전거 기부를 축하하며 “이 자전거들은 학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해주고, 튼튼한 체력을 길러주고, 미래를 향한 꿈을 펼쳐나가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사진=대통령실 제공

김 여사는 학생들에게 “중요한 것은 도전한다는 것, 그리고 실패에서 다시 일어날 용기를 갖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여러분이 꿈을 이뤄나가며 베트남을 넘어 세상을 아름답게 가꾸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학생들은 새 자전거를 받게 되어 기쁜 마음을 전하며 자전거를 타고 학교 통학을 하고, 동생들에게 자전거 타는 법을 알려주겠다고도 했다.

김 여사는 “자전거를 통해 아이들에게 꿈을 선물하셨다”며 SOS 어린이마을과 신한은행의 사회공헌(CSR) 활동에 감사를 전했다.

김 여사는 “이번 베트남 국빈 방문과 SOS 어린이마을에 대한 자전거 기부를 계기로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더욱 깊어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 여사는 학생들이 자전거를 타보는 모습을 지켜봤다"며, "학생 한 명 한 명과 인사하며 “밝고 건강하게 성장해 선한 영향력을 가진 어른이 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